프로그래밍/텐서플로우(python)

텐서플로우 tensorflow 설치 파이썬, GPU 이용

콘파냐 2017. 3. 30. 21:46
반응형

앞서 아나콘다 설치와 GPU연산을 사용하기 위한 CUDA 툴킷을 설치했다. 이젠 텐서플로우만 설치하면 바로 실습에 들어갈 수 있다. 앞에서 아나콘다를 관리자 권한으로 설치하지 않았다면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관리자 권한으로 설치하지 않았으면 재설치하도록 한다.

아나콘다에서 텐서플로우를 그냥 설치할 수도 있고 가상환경을 이용해서 설치할 수도 있다. 가상환경을 이용한 설치 방법은 여기를 참고하도록 하고 여기서에서는 그냥 텐서플로우를 설치하도록 하겠다.

윈도우 커맨드 창을 열도록 한다.

우선 아나콘다가 제대로 설치되었는지 확인한다.

python 3.5.2 | Anaconda 4.2.0(64-bi)... 이렇게 나오면 제대로 설치된 것이다.

quit() 또는 ctrl+z로 빠져나온 뒤에

다음과 같이 입력하자. 설치에 문제가 있다면 십중팔구 아나콘다 설치 시에 관리자 권한으로 설치한 것이 아니므로 다시 설치해보자.

pip install tensorflow-gpu

제대로 설치가 완료되었다면 다시 python을 입력한뒤에 tensorflow를 import해보도록 하자.

...successfully ...

...successfully ...

이렇게 메세지가 나오면 텐서플로우가 제대로 설치된 것이다.

이제 예제를 실행하여 테스트를 해볼 것이다. 예제는 텐서플로우 홈페이지에 있는 예제를 붙여넣기 해서 실행할 것이다. 개발환경은 자신이 사용하는 개발환경 그대로 사용하거나 만약 개발환이 없다면 아나콘다에 같이 설치된 jupyter를 사용해 볼 것이다. jupyter는 웹 상에서 실행되는 개발환경이다. 우선 윈도우 power shell 또는 커맨드 창에서 다음과 같이 입력해 준다.


jupyter notebook


여기에선 C:\Anaconda3> 의 위치에서 위 명령을 실행했다. 그러면 해당 폴더에서 jupyter notebook이 실행된다. 기본 인터넷 브라우져가 열리면서 jupyter가 자동으로 실행되어있을 것이다. 확인해보자.



오른쪽 위에 New버튼을 누르고 python[conda root]를 선택하고 텐서플로우(tensorflow) 홈페이지에 있는 예제를 입력해 볼 것이다.


위와 같이 예제를 붙여넣은 후 입력한 후에 실행버튼을 누르면 잠시 후에 아래에 실행 결과(빨간 박스)가 표시된다. 위와 같이 표시되었다면 실습준비는 완성된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