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엑셀 근속년수 쉽게 계산하기

콘파냐 2017. 4. 28. 16:29
반응형

엑셀로 근속년수를 계산하는 방법으로 DATEIF 함수를 사용합니다. DATEDIF 함수에 관한 내용은 다음 을 참고하세요.


2015/07/07 - [엑셀] - 엑셀 날짜 계산(특정일로부터 경과한 기간) DATEDIF 함수 활용


DATEDIF 함수의 형식을 간단히 정리해 보면


형식 : DATEDIF( A, B, 옵션 )

기능 : A와 B 사이의 기간을 구해준다.(A는 시작 일자, B는 끝 일자), 옵션은 여러가지가 있다.

옵션 : "y", "m", "d", "ym", "md"



옵션 설명 예제


=DATEDIF(DATE(2016,1,1), DATE(2017,4,1), "y")


 엑셀 근속기간 엑셀 근속기간


2016년 1월 1일 부터 2017년 4월 1일까지의 기간을 구하는데 옵션에 따라서 위와 같이 결과가 달라진다. 앞에 "y", "m", "d" 옵션은 각각 기간의 년수, 개월 수, 일 수로 계산해준다.

두 기간은 1년 3개월 0일 차이가 나는데 "ym"은 여기에서 개월 수만, "md"는 여기에서 일 수만 표시해 준다.



엑셀 근속년수 구하기 예제

근속년수를 구하려면 DATEDIF함수에 "y"옵션을 주면 된다.

 엑셀 근속기간 엑셀 근속기간

그리고 근속기간의 마지막 날짜(두 번째 인수)를 엑셀파일을 보고있는 현재 날짜로 하고 싶다면 TODAY 함수를 사용하면된다. 따라서 다음과 같은 식으로 오늘까지의 근속년수를 구할 수 있다.

=DATEDIF(C3,TODAY(),"Y")


 엑셀 근속기간 엑셀 근속기간

빨간 표시대로 드레그를 해준다.


엑셀 근속기간 엑셀 근속기간


이 표에서 근속기간을 나타내는 방법은 x년 x개월 x일의 형식이므로 나머지 빈 칸(개월, 일) 은 "ym", "md"옵션을 이용하면 된다. 결과는 다음과 같다.


 엑셀 근속기간 엑셀 근속기간

만약 근속월수나 근속일수를 계산하고 싶다면 "m", "d"옵션을 사용해야 한다는 점에 주의하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