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메일 동기화 (구글, 네이버 메일 계정 추가)
윈도우10으로 넘어온지도 1년여가 되어가네요.
그 동안 윈도우10을 사용하면서 맘에 드는 기능 중에 하나가 메일 동기화 기능이었습니다. 이전에도 아웃룩 익스프레스라는 메일관리 프로그램 있었지만 윈도우10의 메일 앱은 달력, 일정관리 같은 다른 기능들도 제공합니다. 특히 구글 계정과 연동하면서 구글 달력과도 동기화가 가능하기 때문에 구글 달력의 강력한 기능을 편리하게 쓸 수가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가볍고 인터페이스가 상당히 좋으므로 안 쓸 이유가 없습니다. 더 이상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귀찮게 로그인하지 마세요.
메일 앱의 실행
네어버나 구글의 메일 서비스와 동기화 하기 위해 메일 앱을 실행합니다.
(메일 앱이 안보이면 시작버튼 옆 검색창에 "메일"이라고 검색해서 실행할 수 있습니다.)
메일 앱이 실행된 화면입니다.
ⓐ를 눌러서 계정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계정은 몇개라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를 눌러서 달력과 일정관리 앱을 실행합니다.
ⓒ를 눌러서 계정 추가 뿐만아니라 인터페이스 설정(배경 변경 등)과 같은 추가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메일 쓰기 버튼입니다.
ⓐ를 클릭하면 아래 화면이 오른편에 뜨는데 여기서 계정추가를 눌러줍니다.
위 그림을 보면 Google+, Yahoo! 등은 선택이 가능하지만 네이버 메일은 선택 아이콘이 없습니다.
네이버 같이 아이콘이 없는 메일의 동기화 설정은 추가적인 작업이 필요한데 우선 간단한 google 메일 동기화 방법을 먼저 설명하겠습니다.
네이버 메일 동기화는 위 그림에서 고급설정 ⓕ를 눌러 진행하며
아래 구글 메일 동기화 설정은 건너 뛰어 주세요.
구글 메일 동기화 설정
ⓔ 를 눌러주면 다음과 같은 창이 뜹니다.
그냥 순서대로 뜨는 창을 클릭, 클릭만 만 해주면 됩니다.
메일 주소 입력 -> 다음버튼 -> 비밀번호 입력 -> 다음 버튼을 순차적으로 눌러줍니다.
이 부분은 그냥 허용해 주시면 됩니다. 구글 주소록이나 달력까지 동기화 해서 사용하기 위한 설정입니다. 주소록이나 캘린더를 동기화를 하기 싫다면 ⓒ 기타 설정에 들어가서 개인설정에서 해주면 됩니다. 쉽게 할 수 있으므로 자세한건 생략합니다.
네이버 메일 동기화 설정
앞에 그림의 계정추가 창에서 고급설정 ⓕ를 눌러주면 다음 창이 나옵니다.
인터넷 전자메일을 눌러주면 다음 창이 나옵니다.
박스 친 부분은 위 그림 오른편과 똑같이 입력해 주고 나머지 부분에 자신의 메일주소 암호 이름 등을 채워 넣고 로그인을 누르면 네이버 메일 동기화 설정이 마무리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