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ac mp3 변환 빠르고 쉽게 해보자
flac은 무손실 오디오 코덱입니다.
멀티미디어 컨테이너 포맷인 Ogg에서 쓰이는 코덱 중에 하나죠.
무료이며 무손실이므로 인기가 아주 좋습니다.
flac이 인기얻기 전에는 mp3가 최고인 줄 알았습니다만 미디어와 저장장치의 용량이 널널해 지면서 flac 코덱이 각광받게 되었죠.
물론 같은 flac이라도 인코딩 방식에 따라서 차이점이 있기는 합니다. 그래도 같은 용량으로 인코딩한 mp3파일에 비해서 더 좋다는 평가가 지배적입니다. mp3는 음역이 많이 짤려 협소다하는 느낌이랄까요?
그럼에도 flac을 mp3로 변환할 이유는 여전이 용량 문제입니다. 우리의 스마트폰과 태블릿의 저장용량은 소중하니까요~^^
어쨌든 flac을 mp3로 변화하는 프로그램은 다양합니다.
그 중에 제가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으로 flac을 mp3로 변환해 보겠습니다.
flac mp3 변환
소개할 프로그램은 freemake audio converter 로 링크된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해주시면 됩니다. 3분 이내의 음원만 무료이며 3분이 넘어가면 유료결재 해야합니다. 설치 과정 중 추가 설치 프로그램이 있는데 원치 않으시면 체크해제해 주세요.
아이콘이 큼직큼직해서 인터페이스가 쉽습니다. +Audio를 눌러서 원본 소스 파일을 선택한 후 원하는 변환 포맷은 아래 쪽에 있는 아이콘에서 선택하면 됩니다.
to MP3를 선택하면 MP3로 변환할 때 압축률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선택을 마치고 Convert를 누르면 다음과 같이 변환이 시작됩니다.
너무 간단해서 진짜 되나 생각이 들기도 하네요. 뭐 변환은 문제없이 잘됩니다.
프로그램 설치 없이 온라인 상에서 flac을 mp3로 변환해 주는 사이트
아래와 같이 웹 브라우저 상에서 변환해주는 사이트도 있더군요. 서버 부하가 많이 걸릴텐데...라는 생각이 듭니다.
아무튼 위 사이트는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 없이 웹상에서 오디오 파일을 변환시켜 주므로 편리할 것 같지만 업로드를 해야하고 용량 제한이 있으므로 얼마나 사용할지는 모르겠습니다.
이렇게 변환 후에 다운로드 받는 방식입니다. 중요한 오디오파일이라면 함부로 업로드하기가 찝찝할 수도 있겠습니다. 외국 사이트 같은데 그래도 변환은 빠르게 잘 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