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방문기록 삭제로 인터넷 주소입력 자동완성 없애는 방법
윈도우에 내장된 기본 브라우저인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있음에도 크롬브라우저의 사용비율이 대단히 높아졌다.
아마도 크롬이 인터넷 익스프로러 보다 편리하게 느껴지기 때문인 것 같다.(물론 지금 인터넷 익스프로러도 매우 편리하지만..)
특히 크롬 확장 프로그램 때문에 크롬을 설치하는 사람도 적지 않다.
또한 대부분의 브라우저가 그렇듯 크롬 역시 한번 방문했던 사이트의 주소는 자동완성을 해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그런데 간혹 이런 자동완성 기능이 꽤 걸리적 거릴 때가 있었다.
물론 자동완성 기능은 인터넷 주소와 일부 매치되는 문자만 쳐서 쉽게 주소를 찾을 수 있어서 편리하다.
자동완성 기능은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이기는 하지만 간혹 민감한 사이트의 주소를 삭제하고 싶은 경우도 있다.
크롬 방문기록 삭제
한 번이라도 방문한 사이트의 주소는 자동완성 목록에 포함되기 때문에 시간이 갈 수록 선택 주소 목록이 많아질 것이다. 인터넷 주소 자동완성 기능은 선택 가능한 주소들의 목록 일부만 보여주기 때문에 원하는 사이트 주소가 선택 목록에 보여지지 않을 수 있고 따라서 좀 더 정확한 주소를 입력해야 할 수도 있다.
apple 입력 주소 자동완성
이럴 때는 필요없는 주소들을 제거해줄 필요가 있다. 위와 같이 브라우저의 자동완성(주소에 apple 입력) 목록에서 필요없는 주소를 키보드 방향키로 선택한 후에 키보드 단축키(Shift + Delete) 키를 눌러주면 쉽게 제거할 수 있다.
특정 주소 제거 후
이렇게 하나씩 지우지 않고 다음과 같이 지울 수도 있다. (크롬 브라우저에서 Ctrl + H)를 눌러주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온다. (또는 크롬 우측 상단에 있는 3단 땡땡을 눌러 방문 기록에 가도 된다.)
방문기록 입력란에 자동완성 목록을 검색할 수 있다. 검색한 후에 일괄적으로 삭제 또는 개별적 삭제가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아에 자동완성 기능을 끄고 싶을 때는 다음과 같이 한다.
크롬 브라우저 우측 상단에 있는 3단 땡땡을 눌러서 설정 에 들어가면 다양한 옵션들을 볼 수 있다.
가장 아래로 스크롤해서 고급을 눌러 확장을 하면 고급 옵션들이 펼쳐진다.
이 중에 다음과 같은 항목을 Off 해주면 된다.
그런데 이 기능은 이전 크롬에서는 제대로 동작했는데 이상하게 최신 업데이트된 버전에서는 잘 동작하지 않는 것 같다. 내 브라우저만 문제인지 모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