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어플&팁

한글뷰어 무료설치, 무료사용방법(MS오피스,한글파일을 손쉽게 읽고 싶은 경우)

콘파냐 2014. 9. 15. 19:45
반응형

한글과 컴퓨터의 한글은 문서작업을 하는 직종에서는 꼭 한번은 사용하게 됩니다. 기본적으로 한글을 사용하지 않는 사무실에서도 문서를 한글로 받아볼 때가 있기 때문에, 실제 한글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라도 한글뷰어를 사용해야할 경우가 꼭 있습니다. 네이버에서 '한글뷰어'를 검색하여 한글과컴퓨터 뷰어 다운로드 또는, 다른 한글 뷰어 프로그램들을 다운로드하여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생각보다 간단할 수 도 있는 이런 작업은 한글을 거의 사용하지 않는 분들께는 한글뷰어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한다는 것 때문에 꺼려지기도 합니다.

제가 소개하는 방법은 네이버에 가입이 되어 있어야 하지만,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제가 주로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먼저 네이버아이디로 로그인을 합니다.



더보기 메뉴에서 N드라이브를 찾아 클릭합니다.

N드라이브는 네이버에서 서비스하는 가상드라이브 서비스로 기본 30GB의 용량을 제공해줍니다. 주로 파일의 보관을 하지만, 이 서비스에서 부수적으로 사용할수 있는 유틸리티 기능들이 있습니다. 문서관련 기능중 한글을 인식하여 읽을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한글문서를 N드라이브에 올리면 위와같이 자동으로 인식이 되어 HWP 한글 아이콘으로 표시됩니다.

(N드라이브에 파일을 올리는 방법은 간단하기 때문에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파일을 더블 클릭해서 열어보면 왼편에 메뉴가 보이고 오른편에는 문서내용이 보여지게 됩니다.





왼편에 메뉴에서 편집을 클릭하게 되면 아래와 같은 메뉴를 가진 네이버 워드가 새로 열리면서 한글을 편집할 수 있게 됩니다.







이러한 메뉴가 있고 한글 내용을 편집할 수 있게 됩니다.

편집 기능까지 있는 이 기능은 호환성은 제가 제대로 체크를 해 보지는 않았습니다.

다만 한글 파일의 내용을 대략적이나마 알고 싶은 경우는 어렵게 한글 뷰어를 사용하는 것보다는, 네이버 N드라이브를 이용하여 간단히 먼저 확인하는 것이 훨씬 편하다고 생각됩니다.

또한 한글 뿐 아니라 MS오피스 문서도 열 수 있기 때문에, 간단한 확인용 뷰어로는 정말 간편하지 않나 생각듭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