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어플&팁

PDF 변환 프로그램(CutePDF) and PDF 변환 사이트

콘파냐 2015. 4. 25. 03:39
반응형

한글문서나 워드문서 또는 기타 포맷의 문서를 pdf 파일로 변환하는 방법에 관한 글입니다. pdf 변환 프로그램에는 여러가지가 있고, 유료와 무료가 있죠. 우리가 관심 있는 무료 pdf 변환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려면, 스폰서 프로그램이나 광고 등등, 지저분하게 깔리는 게 많으실 수 있습니다. 이런 지저분한 것들을 배제하고 깔끔하게 무료 pdf 변환 프로그램을 사용해보도록 하죠.


지금 쓰는 글은 무료 pdf 변환 프로그램에 관한 글과 효율적으로 설치하는 방법에 관한 글입니다.

pdf 변환 프로그램은 워낙 많고 사용법은 비슷합니다.



1. CutePdf(http://www.cutepdf.com/)

위 사이트를 엽니다.

Free Download

(1.9MB) 

를 클릭하여 다운로드를 받습니다.

다운로드 파일을 실행합니다.



Next>

Next>

체크 해제 하시고 Next

두 개 모두 체크 해제하시고 Skip this and all remainng offers 클릭


install 클릭

이렇게 하면 깔끔하게 필요한 pdf 변환 프로그램만 깔리게 됩니다.




사용방법

이젠 변환하고자 하는 문서를 열어서 프린트를  합니다.



프린터 종류를 CutePDF Writer 로 설정한 후 다른 설정은 만지지 마시고 확인을 누르시면 됩니다.

프린트 작업이 끝나고 몇 초 기다리면 다음 창이 뜹니다.


저장 하시면 됩니다.





2. 웹상에서 pdf로 변환해주는 사이트(http://smallpdf.com/kr/)

이 사이트는 저에게는 그냥 대박입니다.


이미지(JPG)를 PDF 로 변환하는 기능도 있습니다. 

PDF 압축, MS Office 문서(엑셀(excel),파워포인트(ppt),워드(word))를 PDF로 변환도 해주고 그 반대로 PDF에서 MS Office 문서로 변환도 해줍니다. PDF 분할 기능과 PDF 합치기 기능도 있습니다.


  문제는 한글파일 지원을 안 하는 것인데 MS Word 파일로 바꾸셔서 작업을 해주셔야 합니다. 

웹 상에 원본 파일 또는 이미지를 업로드 한 후 서버에서 변환 작업을 하여 다시 다운로드 하는 방식입니다. 세탁소에 옷 맏기는 것과 비슷하네요. 업로드 하는데 걸리는 시간+ 변환 시간 + 다운로드 하는데 걸리는 시간, 하지만 인스톨 없이 인터넷 되는 곳에서는 어디서든 사용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용량이 너무 크지 않다면 이 사이트 이용은 편리할 것 같네요. 서버에 저장된 자료는 1시간 내에 삭제된다고 합니다. 그래도 중요한 문서를 다룬 다거나 자주 작업을 하신다면 1번 방법을 사용 하시는 게 좋겠네요.


여기에 pdf 파일을 보내면 인쇄를 해서 보내주는 서비스도 합니다. 

한국의 경우 운송비가 3.25$군요. 종이 값은 따로 청구가 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