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어플&팁

컴퓨터 바이러스 무료 백신 추천 2015

콘파냐 2015. 6. 12. 11:00
반응형

제가 추천할 무료 백신은 V3와 avast 입니다. v3 식상하시다고요? 그런데 최근 V3 성적을 보시면 놀라실 겁니다.전 순위권에 있는 여러 백신을 써봤었고, 최근까지는 Avast 백신을 써왔습니다. Avast의 안정성은 오랫동안 입증되어 왔고, 저 또한 Avast를 사용하면서 바이러스로 속 썩는 적이 없었기 때문에 Avast 백신도 좋은 백신으로 추천 드리고 싶네요. 여기선 V3에 대한 최근 행보에 대해 말씀드리려 하는데, 놀랄 만 하네요. 성적대로 성능이 나와 준다면 세계적인 수준의 백신이라고 말씀드려도 될듯합니다.

다음은 avast에서 측정한 윈도우에서 측정한 백신 성적표입니다.

성적순이 아니고 알파벳 순 입니다.

V3 internet Security 9.0 성적이 ㄷㄷ합니다.



평가된 대부분의 백신이 훌륭하게 평가되었습니다.

눈에 띄게 MSE(Microsoft Security Essentials) protection 평가가 최악으로 나왔네요.ㄷㄷ


다음은 avast에서 측정한 최근 안드로이드 백신 성적표입니다.



기존 대부분 사람에게 V3에 대한 성능에 대한 인식은 좋지 않았고 저 또한 V3는 국내용이라는 안 좋은 인식이 있었습니다. V3를 오래 사용했었고, 그 당시 바이러스로 컴퓨터가 범벅이 되어, Avast로 바꾼 후 안정적으로 최근까지 사용했죠. 아마 V3를 마지막으로 사용한 게 2010년도쯤이 아니었나 생각드네요.


기존 성능평가 자료를 찾아보니 2011년도까지는 V3는 평가 대상에도 못 들었는지 자료가 없었습니다. 그리고 다음은 2012년 부터 Avast에서 평가한 V3 성능 평가 자료입니다.








최근 V3 Internet Security 9.0에 들어와서 높은 평가를 얻고 있습니다. 기대 이상의 평가에 놀랐네요. 물로 유료 버전이기 때문에 무료백신을 찾는 분들은 V3 lite 를 사용하셔야 하시겠죠. 무료와 유료 차이점은 몇 가지 기능차이가 있습니다. 그 기능은 방화벽이 대표적인데, 윈도우는 자체 방화벽이 있으므로 개인 사용자는 윈도우 방화벽으로 충분하다고 생각되네요.


수년 간 꾸준히 높은 방어력을 지닌 백신들도 대거 포진 되었고, 현재 V3 가 높은 성능을 보인다고는 하지만, 현재로서는 기복이 있다고 판단되어지네요. 아무튼 V3 사이트를 들어가 봤는데, 다 차원 분석 플랫폼인가 먼가 하면서 변화를 주어 꽤 성능을 강화한 듯 보입니다. 위 테스트 대로라면 추천은 하지만, 개인적으론 아직 실 사용 검증은 완전히 안되었다 생각합니다.


중요한 작업을 하는 분들은 유료백신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 외에 분들은 무료백신도 좋은 선택이죠. 현재 좋은 백신들은 많습니다. 선택은 본인이 바꿔가며 써봐야 합니다.


Avast

자신의 컴퓨터가 고성능이고 철통방어를 하고 싶다면 Avast를 추천합니다. 하지만 Avast는 오진이 많습니다. 그만큼 의심이 되는 소프트웨어는 가차 없이 경고를 띄운답니다. 이런 점은 가끔 불편하게 작용합니다.

어떤 프로그램은 아예 설치하고 사용을 못할 정도로 경고를 띄우죠. 비 주류 프로그램에 대해서 가끔 그렇구요. 저도 한 5년 사용하면서 그렇게 불편한 점은 못 느꼈지만, 최근에 정말 필요한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못하게 경고를 띄워서 어쩔 수 없이 지웠습니다.


지금은 panda FreeantiVirus 15.1 유료버전 30일 무료사용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30일 후에 괜찮으면 계속 쓸려고요. 이 백신 평가를 살펴보니 오래전부터 꽤 괜찮은 성능을 보여주었네요. 첨 듣는 놈인데. ㅎㅎ

정말 가볍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