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어플&팁

스마트폰 usb 테더링, (wifi)와이파이 핫스팟, 블루투스 테더링 사용방법

콘파냐 2015. 6. 16. 14:07

usb 테더링, 핫스팟 둘의 차이점은 뭘까?


둘의 공통점은 휴대전화를 이용하여 인터넷을 사용 가능하게 한다는 점에 있다. 


테더링의 한 종류가 핫스팟인데, 우선 테더링에 대해서 알아보자. 


블루투스 테더링에 관한 글은 다음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14/04/07 - [컴퓨터 어플&팁] - 블루투스 파일전송(스마트폰, 노트북, 넷북)을 해보자.



테더링

테더링은 휴대전화를 무선 랜카드같이 이용하는 것을 말한다 와이파이나 3G/LTE 를 휴대전화가 이용하고, 제 3의 기기(pc, 노트북 또는 다른 스마트폰)가 이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간접적으로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다.

USB 테더링

USB를 이용한 테더링을 말한다.

기기와 1:1연결이기 때문에 속도가 빠른 강점이 있고, PC의 경우 무선랜 또는 랜카드가 없어도 연결이 가능하다.

사용방법

사용방법은 각 스마트폰마다 조금씩 다른데, 설정에 들어가서 테더링 항목을 찾던가, USB연결시 자동으로 메뉴가 뜨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연결할 수 있다. 만약 자동으로 메뉴가 뜨지 않는다면 다음방법을 사용하면 된다.

 

다음은 정석적인 방법이다(LG G2)

PC를 우선 킨다.

USB로 PC와 스마트폰을 연결한다

설정에 들어간다.

 

일반-> PC연결

 

USB 연결 방법 선택

 

인터넷 함께 쓰기(테더링)

 

물론 USB테더링을 사용하려면 스마트폰에 3G/LTE, 또는 wi-fi가 연결되어 있어야한다.

만약 인터넷 연결이 불안하다면 전용 드라이버를 설치해야 하는데 G2의 경우 위 창에서 오른쪽 위에 다운로드표시를 터치하면 자 PC에 자동으로 드라이버가 설치된다. (G2기준)

 

핫스팟

핫스팟을 사용하면 스마트폰을 무선 공유기처럼 사용할 수 있다.


네트워크-> 인터넷 함께 쓰기(테더링) 및 네트워크

 

Wi-Fi 핫스팟

 

Wi-Fi 핫스팟 설정

 

비밀번호설정

 

주의점 : Wi-Fi 핫스팟의 경우 스마트폰의 와이파이(Wi-Fi)는 사용이 불가해지며, 3G/LTE로 자동연결이 됩니다. 때문에 무제한 데이터 요금 이용자가 아닌 경우는 항상 사용을 추천하지 않습니다. 


핫스팟 : 3G/LTE만 이용가능

3G/LTE -> 스마트폰(Wi-Fi 존 생성)-> PC(무선랜카드 필요)


USB 테더링 스마트폰으로 Wi-Fi이용도 가능합니다.

3G/LTE, Wi-Fi->스마트폰(USB연결)-> PC((무선)랜카드 필요없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