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엑셀 셀 합치기 병합 방법 기본 중의 기본

콘파냐 2017. 5. 12. 08:01
반응형

엑셀 셀 합치기, 엑셀 셀 병합 방법은 두 가지 입니다. 


홈 메뉴에서 리본 메뉴를 선택해서 병합하는 방법이 첫 번째 방법!


셀 서식 메뉴를 선택해서 맞춤 탭 -> 셀 병합 체크박스에 체크하는 방법이 두 번째 방법입니다.


딱히 길게 설명할 것도 없는데 엑셀에 익숙하시지 않은 분들을 위해 그림으로 하나씩 설명드리겠습니다.



홈 메뉴의 리본 메뉴 사용법


 참고 리본은 그냥 아이콘 메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마우스로 합치고 싶은 셀 범위를 지정한 후에 ①홈, ②병합하고 가운데 맞춤 리본을 차례대로 클릭해 주면 됩니다. 너무 간단하게 끝났네요.

셀 병합 전셀 병합 전

셀 병합 후셀 병합 후

위 상태에서 셀 합치기를 해제하고 싶다면 방금 합쳐놓은 셀을 선택한 후에 앞에서 클릭했던 리본메뉴인 ②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을 다시 눌러주면 원래대로 셀이 분할됩니다. 스위치 같이 토글키로 동작하네요. 


그런데 이 리본 메뉴 오른쪽 ▼ 를 눌러보면 다음과 같은 메뉴가 더 나옵니다.


이 중에 전체 병합이란 것이 있는데 셀 병합과 구분해서 알아둘 필요가 있습니다.

다음은 4x4범위의 셀을 지정하고 전체병합을 한 것과 셀 병합을 한 것입니다.



셀 서식을 사용해서 셀 합치기


셀 서식셀 서식


셀 서식 메뉴②는 선택한 셀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해서 나오는 메뉴들 중에 있습니다. 따라서 합칠 셀 범위를 지정①하고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해줍니다.


그리고 ②셀 서식 메뉴를 선택해 줍니다. 그러면 ▼아래과 같은 창이 뜹니다.

셀 서식셀 서식

① 맞춤 탭에서 ② 셀 병합에 체크를 하고 확인을 눌러 창을 나가면 셀 병합이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방법으로 병합한 셀을 원래대로 다시 분할하고 싶다면 첫 번째 방법에서 사용했던 리본 메뉴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 눌러줘도 됩니다. 물론 셀 서식에서 셀 병합 체크를 해제해도 동일합니다.

항상 엑셀을 사용하면서 느끼지만 엑셀의 기능은 대부분 어렵지 않습니다. 기능이 많을 뿐입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