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어플&팁

티스토리에서 Daum 포토업로더는 Flash Player 10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해결 방법

콘파냐 2017. 7. 10. 16:56
반응형

티스토리 포스팅을 하다가 사진을 올리려 할 때 갑자기 "Daum 포토업로더는 flash player 10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최신 버전의 flash를 설치하신 후 다시 시도해주세요."라는 문구가 뜨면서 사진을 올리지 못할 때가 있습니다.

분명 어제까지는 잘되었고 브라우저나 다른 설정을 바꾼적도 없는데 이런 경우가 생기더군요.

개인적으로 이 문구가 왜 뜨는지 의심되는 것은 있습니다. 바로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고 크롬 아이디를 사용하며 동기화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입니다. 그리고 스마트폰이나 PC의 웹브라우저에서 이전에 방문했던 페이지의 주소를 지우는 경우 간혹 브라우저의 설정이 의도치 않게 바뀌게 되는 것 같습니다.

이유야 어쨌든 이 문제를 해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크롬브라우저)

Daum 포토업로더는 Flash Player 10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Daum 포토업로더는 Flash Player 10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먼저 크롬 브라우저의 메뉴 표시 버튼(3단 땡땡)을 누른 후 설정(S)을 눌러줍니다.


여러 옵션을 설정하는 페이지가 나타나는데 아래쪽으로 쭉~ 내려가면 고급▼ 이라는 펼침메뉴가 있습니다. 고급▼을 선택해 주세요.

(최근에 패치되면서 이 메뉴모습이 바뀐 것 같습니다. 고급▼ 표시 또는 고급설정 이라고 되어있습니다.)

고급▼ 표시를 누르면 나오는 펼침메뉴들 중에서 콘텐츠 설정을 선택해 줍니다.


쿠키, 위치, 카메라 등의 추가 콘텐츠 설정에 대한 페이지가 나오며 중간쯤에 보면 플래시 라고 있습니다.

플래시 아래 보면 우선확인이라고 되어 있을 텐데 이 옵션을 바꿔야 합니다. 우선 플래시를 선택해 줍니다.


플래시를 선택하면 여러 옵션들을 설정할 수 있는데 위에서 부터 차례대로 설정해보겠습니다.

"사이트에서 Flash를 실행하도록 허용"을 ON으로 해줍니다. (파란표시)

그리고 "우선확인"은 OFF로 해주세요. (회색표시)

아래쪽 "차단" 사이트에 자신의 블로그 주소가 등록되어있는지 확인해주시고 만약 그렇다면 삭제해줍니다.

"허용" 사이트에서 추가를 눌러 자신의 블로그 주소를 추가해줍니다.


모든 설정을 다 마쳤습니다. 이제 크롬 브라우저를 재실행한 후 티스토리에서 사진을 올려봅시다.

반가운 화면이 나타나네요. 다들 문제가 해결되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