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안녕하세요.
제 글이 무단 도용되는 경우가 자주있습니다. 지금까지 블로그 글을 쓰면서 그림에 워터마크 표시를 크게 신경쓰지 않았는데 이제부터는 모든 글에 워터마크를 넣을 예정입니다.(2017년 5월 4일 현재)
혹시 제 워터마크를 보고 이 곳에 오신 분들 중에 제 글이나 그림이 도용된 사례를 보신다면 신고 부탁드립니다.
혹시 제 글을 퍼가시고 싶다면 퍼가시기 전에 먼저 제 허락이 있어야 합니다. 퍼간 후에 허락을 요청하는 것도 순서가 아니겠죠.
제가 허락을 하더라도 전 문을 퍼가실 수 없습니다. 아마 순수한 의미로 인용을 하시기 위해서 퍼가시려는 분들이 대부분일 겁니다.
제가 허용을 한 경우에도 출처를 명확히 밝히셔야 합니다.
현재 몇 군데 제 포스트를 무단으로 퍼간 사이트, 블로그를 알고 있습니다. 지금은 좀 더 수집중이니 혹시 이 글을 보시면 퍼가신 글을 알아서 지워주시기 바랍니다.
원래는 아래와 같이 출처만 남겨달라고 했는데 그게 안되네요.ㅎㅎ
퍼가실 때는 출처를 남겨 주세요. 어짜피 대단한 글들은 아니지만 출처를 남겨주시는 것이 최소한의 예의라고 생각됩니다.^^
블로그를 운영한지 4년이상 된 듯 하네요. 그러면서 얻은 것도 있고 반성되는 부분도 있고 그렇네요.
블로그를 해가면서 가장 큰 장점은 나 자신에 대해서 돌아볼 수 있는 공간을 남긴다는 것입니다.
내가 이런 글도 썼었나 하면서 흐믓해 하기도 하고, 어쩔 때는 너무 글이 이상해~ 하면서 반성도 하기도 합니다.
이런 생각들이 나 자신을 끊임없이 돌아볼 수 있게 하는 계기가 되는 것 같네요.
아직 젊지만 나중에 이 블로그를 자식에게 물려줄 수도 있겠네요.(아직 미혼이에요 ^^;)
그러고 보면 인터넷이 보급된지 20여년정도 되는데 앞으로 블로그라는 것이 어떤 모습으로 발전할 지도 궁금합니다.
향후 수십년 후를 생각 하면 티스토리에 계속 글을 남기는 것이 불안해 지기도 하지만 지금은 만족하면서 글을 쓰고 있습니다.
방문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