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어플&팁

페이스북 팔로잉 하는법, 설정법

콘파냐 2014. 2. 3. 21:25
반응형

팔로잉의 목적은 상대의 소식을 듣기 위함입니다

소셜네트워크라는 특성을 볼때, 프라이버시도 중요하고 잘못하면 원하지 않는 사람한테 노출될 수도 있습니다. 

팔로잉을 잘 다뤄야 사생활 노출을 막을 수 있기 때문에, 페이스북을 하신다면 꼭 잘 알아두어야 합니다.

 

알아야하는 팔로잉 관련 설정 몇가지 간단히 정리해 봤습니다.

 

팔로잉 하는법 과 취소하는 법

기본적으로 팔로잉은 상대방의 페이지에 가서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취소하는 법은 그 반대입니다.

팔로잉 버튼은 on off 형식입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설명했듯이

1. 친구는 팔로잉이 기본상태입니다. 

친구는 기본적으로 팔로잉상태다

 

 

2. 친구가 아닌 사람을 팔로잉 하고싶다면, 그 대상이 반드시 팔로잉을 허용해야 합니다.

다른사람의 팔로잉을 허용하면 팔로우버튼이 다른사람에게 보인다.

 

 

3. 페이지를 팔로잉 할 수 있습니다. 그전에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페이지를 팔로잉 하고 있는 상태

 

 


팔로워 허용 범위 설정하는법

오른쪽 상단메뉴 톱니바퀴->설정->팔로워-> 나를 팔로우할 수 있는 사람의 범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친구와 모두허용 두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팔로잉 취소법

1.직접 뉴스피드에 들어온 게시물에서 하는법

 

 

2. 타임라인에서 친구탭에가서 하는법

 

 

 

 

자신의 팔로잉 팔로워보는법(위 그림참조)

팔로잉과 팔로워는 자신의 타임라인->친구 탭에서 모두 볼 수 있습니다.(만약 없을 시에는 표시되지 않습니다.)

 

 

팔로잉, 팔로워 비공개하는법(위 그림참조)

1. 친구탭->관리에 가서 공개범위설정에서 하는법

 

 

페이스북에는 다양한 기능이 있습니다. 페이스북 연동 어플 좋류도 점차 많아지고, 페이스북안에서 뿐아니라 외부의 블로그나 사이트 페이지를 자신의 타임라인에 스크랩해서 친구들과 공유도 할 수 있습니다.

단순히 친구와의 관계 형성부터, 비지니스 모델로 까지 발전하고 있습니다. 광고시장이 초기에는 빈약했지만, 페이스북의 광고시장은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이런 페이스북의 입지가 언제까지 굳건할지 모르겠지만, 예전에 싸이월드가 절대 무너지지 않을 개인 홈페이지 영역이라 생각되던 때가 있었는데, 시대의 흐름에 영원한 것은 없는 듯합니다.

 

 

2014/01/16 - [관 심] - 페이스북 하는법-기본인터페이스

 

2014/01/17 - [관 심] - 페이스북 활용하기-좋아요 버튼넣기

 

2014/01/28 - [관 심] - 페이스북 좋아요 팔로잉 개념과 하는법(1)

 

2014/01/29 - [관 심] - 페이스북 팔로잉 뜻, 정리

 

 

얼마전에 someone likes you 라는 어플을 알게 되었는데, 참 기발하더군요.

이 어플을 깔고 페이스북내에서 누군가에게 좋아한다고 (너 좋아)를 택하면 하면, 상대방에게 누군가 당신을 좋아한다고 알려준답니다. 어플이름처럼 'someone likes you' 입니다. 그 상태에서 상대는 누군가 자신을 좋아한다는 것만 알고 그게 누구인지는 모릅니다.

그런데 내가 '너 좋아'한 사람이 같은 어플을 깔고 나를 좋아한다고 선택을 하게되면,'서로 좋아요'메뉴에 서로 상대방이 누구인지 알게됩니다.

짝사랑은 아무나 해도 나의 존재가 안밝혀지지만, 상대가 나를 좋아요를 하는 순간 서로 알게되는겁니다.

이런 정보는 페이스북 내에 게시 되지는 않는다 합니다. 단지 페이스북 커뮤니티를 이용한 기발한 어플같네요. 이런 고백을 어플로 하는 시대인 것이, 낭만적이진 않아 보이지만, 나름 기발한 아이디어로 재미있어 보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