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어플&팁

윈도우7 캡쳐 프로그램 (캡쳐 도구) 추천(메뉴화면 캡쳐 방법)

콘파냐 2014. 4. 15. 07:11
반응형
수많은 캡쳐프로그램을 사용해 왔지만 이제는 다른 프로그램을 사용할 필요성이 없어 졌습니다. '등잔 밑이 어둡다'는 말이 딱 제 경우 입니다. 윈도우7에 보조프로그램에 포함되어있는 캡쳐 도구는 정말 간편하면서도 저 같은 라이트(light) 사용자에게는 딱입니다. 특히 가장 중요한 메뉴화면을 캡쳐하는 기능이 있어서, 이 기능을 굳이 다른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사용할 필요가 없어 졌습니다.
그러면 간단히 설명하겠습니다.

캡쳐 도구 열기
시작->모든프로그램->보조프로그램-<캡처도구를 클릭합니다.

캡쳐도구가 실행된 화면입니다.


새로 만들기(오른편 드롭바에는 4가지 캡쳐 옵션이 있습니다. 기본은 4각형 캡쳐)를 클릭하면 전체 화면이 흐려집니다. 이때 왼편 마우스를 클릭->드래그->드롭으로 캡쳐 할 4각형 영역을 정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는 쉽죠.  그런데 예를들어 시작메뉴화면을 캡쳐하려면 어떻게 할까요?  저는 캡쳐 프로그램을 택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이 메뉴화면 캡쳐가 되느냐, 된다면 얼마나 간편하게 하냐인데, 윈도우7 캡쳐 도구는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메뉴화면 캡쳐 방법


1. 캡쳐 도구를 실행시킨다
2. 원하는 메뉴 화면을 연다.(위 화면은 시작메뉴)
3. Ctrl + Prt Sc(Print Screen)

을 누르시면 위 그림같이 화면이 흐려지면서 메뉴화면이 없어지지 않습니다.

(참고 : 새로 만들기를 직접 클릭하면 메뉴화면이 사라집니다.)

4. 왼쪽 마우스 클릭, 드래그, 드롭, 저장


2014/02/07 - [관심사/컴퓨터팁] - 화면캡쳐프로그램 리뷰 3가지


한가지 단점이 있습니다. 네이버 캡쳐와 달리 캡쳐한 화면을 저장하지 않고 다음 캡쳐를 하면, 기존 캡쳐화면은 사라집니다. 네이버 캡쳐의 경우는 여러개를 연속 캡쳐를 한 후에 골라서 저장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래도 프로그램을 따로 설치하지 않고, 가볍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은 강점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