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어플&팁

윈도우7 듀얼모니터 설정(NVIDIA Geforce gts250, 알파스캔(Alphascan) R2400DHS,2413 ADS LED) 연결

콘파냐 2014. 4. 21. 17:12
반응형

윈도우7에서 듀얼모니터 구성은 정말 간단합니다. 너무 간단하지만, 안 해보면 감이 안오죠. 그래서 간단한 영상을 만들었습니다. 유튜브에 최초로 영상을 올려봤는데 정말 기분이 묘하네요.

먼저 자신의 그래픽카드와 모니터가 멀티 디스플레이를 지원하는지 알아야 합니다. 테스트 모니터는 알파스캔 (R2400DHs(구형),2413 ADS LED)입니다. 경험상 모니터의 경우는 구식 모니터라도 듀얼이 지원 됩니다. 예전 15인치 2000년경쯤에 구매한 모니터로 R2400DHS와 듀얼구성이 가능했습니다. 만약 듀얼구성이 잘 안된다면,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 문제일 수 있으니 그래픽 드라이버를 업체에서 제공하는 최신 드라이버로 설치해 보세요. 또 그래픽카드가 듀얼을 지원하는지(보통 DIV포트가 2개이상) 확인하셔야 합니다.



 제 그래픽 카드는 구형이기 때문에 최근 구입하셨다면, 거의 가능할 겁니다.


단순히 연결만 해주면 알아서 모니터를 잡아줍니다. 바탕화면에서 오른쪽클릭->화면해상도로 들어가시면 세세한 설정들을 하실 수 있습니다.


드래그&드롭으로 모니터의 위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위아래로도 가능합니다.

저는 듀얼 모니터를 주로 왼편에 인터넷창을 키고 다른 쪽에선 작업을 하는데, 다음과 같은 단축키를 자주 사용합니다.

단축키 : 윈도우키+방향키

단축키 : 윈도우키+SHIFT+방향키

더많은 단축키는 아래글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2014/01/23 - [관심사/컴퓨터팁] - 윈도우 7 유용한 팁


인터넷창이 자동으로 정렬이 되면서 이동을 합니다. 듀얼 모니터를 사용할 때 이 단축키를 사용하면 쉽게 다른 모니터로 창을 보낼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