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어플&팁

기억력 테스트 두뇌 트레이닝 게임 어플

콘파냐 2015. 9. 7. 17:10
반응형

여기서 소개할 어플은 두뇌 트레이닝 관련 어플 중에서 기억력 테스트 어플입니다. 단기기억력을 향상시키는 어플로 2주 이상 꾸준히 한 결과 조금이지만 어느 정도 기억력과 집중력이 향상됨을 체감했습니다.

   

기억력트레이닝

이 어플은 깔끔하고 부드러운 인터페이스로 누구나 편안하게 게임을 하듯이 두뇌 훈련을 할 수 있습니다.

게임방법

2차원 격자모양에 블록의 위치를 주어진 시간 동안 외우고, 색깔 별 순서 별로 맞추면 됩니다.

저의 2주 동안의 그래프인데 재미있는 건 리그오브레전드(lol)의 티어제를 도입하여 기억력에 따른 등급을 매깁니다. 저의 경우는 처음보다 더 기억력이 좋아졌음을 알 수 있습니다. 주관적이지만 제 느낌에도 그렇구요. 티어가 정해지는 게임은 다음 테스트까지 하루 정도 기다려야 합니다. 연습모드가 있으니 게임은 계속 할 수는 있지만, 연습을 많이 하는 것 보다 그냥 꾸준히 매일 한번이라고 하는 것이 더 효율적이라 느껴지네요.

 

Memory Test

이 어플은 외국에서 만든 어플입니다.

세 가지 모드가 있는데 Memory Test와 Squares Game 두 가지가 본 게임입니다.

모드 : Memory Test

위처럼 짧은 시간 동안 숫자가 보입니다.

숫자의 순서를 기억해서 순서대로 터치를 하면 됩니다.

꽤 어렵네요.

 

모드 : Squares Games

이 모드는 처음에 소개한 어플 메모리 트레이닝과 비슷합니다.

위에서 처럼 나오는 블록을 기억하세요

그리고 기억해둔 위치를 터치하여 완성하면 됩니다.

첫 번째 어플 메모리 트레이닝과 다른 점은 기억하는 시간이 일정하다는 것입니다. 약 0.5초 정도로 생각됩니다.

첫 번째 어플 메모리 트레이닝에는 다양한 기억법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30초정도의 시간 동안의 여유가 있기 때문이죠. 하지만 두 번째 어플 Memory Test의 경우는 아주 단순하면서도 기교 없이 순수한 기억력을 테스트합니다.

더 많은 메모리 테스트관련 어플은 많지만, 제가 해본 바로는 이 두 가지가 가장 도움이 되는 것 같았습니다. 혹시 더 좋은 어플을 아시고 계시면 알려주세요. 꾸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