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어플&팁

SKT 요금 자동납부 자동이체 신청, 변경, 해지하는 방법

콘파냐 2017. 6. 23. 21:09
반응형

요즘 시대에 대부분의 사람들은 공과금이나 통신요금 자동이체 서비스를 하고 있을테지만, 나는 아직까지 직접 납부를 하고 있다. ㅠ


몇일 전 모 통신회사에서 중복으로 요금이 빠져나가는 사태가 벌어졌는데 사실 자동납부가 제대로 되는지 확인하고 있는 사람은 드물다. 그렇다고 계속해서 수동으로 납부하는 건 너무 신경쓰인다.


한 달이나 두 달 주기로 온라인 뱅킹으로 은행 거래 내역을 엑셀파일로 내려받아 납부내역을 확인하는 것이 덜 피곳할 것같아서 자동납부로 변경하려고 한다.


자동납부로 변경하거나 해지하는 방법은 간단히 SKT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면 되는데 난 전화하는거 별로 좋아하지 않으므로 스마트폰으로 하는 방법을 정리하려 한다.


① 먼저 자신이 거래하는 은행의 어플을 설치하고 공인인증서를 스마트폰으로 발급받아야 한다. 물론 인터넷 뱅킹을 위해서는 반드시 은행에 직접 가서 온라인 뱅킹 신청을 해놓은 상태여야 한다.

자신의 은행어플(아래 예는 국민은행)을 설치한 후 실행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인증서를 발급받던지 아니면 PC에서 이미 인증서를 받아놓았다면 인증서 가져오기로 인증서를 가져오면 된다.

이미 발급된 인증서를 다른 기기에서 가져오는 자세한 방법은 아래 링크를 참조하면 된다.

usb 공인인증서 옮기기 pc에서 또는 pc로



② 통신사마다 해당 어플이 있다. SKT의 경우는 모바일 T World라는 어플이다.


이 어플을 설치해서 인증을 받고 로그인을 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온다.

뜨는 화면에서 그림의 화살표를 참고하여 순서대로  요금조회/납부 -> 자동납부신청/변경을 누른다.


아래와 같은 창이 뜨면 자동 납부 신청/변경을 클릭한다.

자동납수 신청/변경을 누른다. 그런데 만약 요금 납부방법으로 이미 자동납부가 신청되어 있는 상태라면 아래쪽 오른편같은 화면이 뜨고 자동납부가 신청되지 않은 상태라면 왼쪽 화면이 뜬다.


자동납부를 할 은행을 선택해서 빈칸에 은행정보와 자신의 전화번호를 입력한다.

그리고 본인 인증을 받아야 하는데 휴대폰 인증 또는 아이핀 인증을 택할 수 있다. 자신의 통신사를 선택하여 인증을 진행한다.


자신의 정보를 입력하고 인증번호를 받아서 인증을 마무리한다.


그 다음으로는

①번 단계에서 은행에서 받아놓은 공인인증서로 자동납부를 위한 은행정보를 인증해야한다.

은행에서 발급받은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를 정확히 입력하면 요금 자동이체 설정이 마무리가 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