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사/기타

세계 도시 정보 및 각종 데이터 살펴보기

콘파냐 2017. 8. 7. 22:26
반응형

해외 사이트인데 많은 도시의 정보 및 데이터들을 보여주는 사이트를 소개합니다.

삶의 질, 범죄율, 물가, 생활 수준, 직종별 월급 등등.. 정말 많은 데이터들을 볼 수 있습니다.

해외에 나갈 계획이 있다면 이 사이트가 많은 도움이 될 겁니다.

뭐 직접 가셔서 살펴봐도 되겠지만 워낙 많은 정보들이 있으니 제가 일단 간단히 요약해 보겠습니다.


그럼 서울의 데이타를 알아보죠.

메인 화면에서 Seoul을 검색해서 Seoul,Seoul, South Korea를 선택해줍니다. 만약 다른 도시(예:busan, tokyo,...)라면 다른 도시명을 써주면 되겠죠


서울의 삶의 질

서울은 24시간 편의 시설과 외국인에게 호의적이라네요. 밤문화와 음악에 대한 내용도 언급되고 편리한 교통과 wifi에 대한 언급도 있습니다. 범죄율이 낮아서 매력적이라네요. 


삶의 질(점수)

가장 눈에 뛰는 것이 안전입니다. 범죄율에서 총기로 인한 사망이 100,000명당 0명이네요. 건강을 위한 도시 22위 하지만 cost of living은 245도시중 208위 입니다. 엄청난 물가 같네요. 


직업별 연봉

웹 디자이너가 연봉 4천 정도네요. 보통 연봉이군요. Cashier는 연봉이 1500정도입니다. 강사 연봉은 3000, 등등.. 세세하게 알려주네요... 짱입니다.


안전

세계 최고는 아니지만 정말 낮은 범죄율을 보여줍니다. 이렇게 활발한 도시에서 범죄율이 이정도 된다는 것은 정말 축복인 듯 싶습니다. 


좋은 도시 순위

163개의 도시 중에 32등을 했네요. 상위권에는 드는 점수인데 아쉽게도 남북 분단 문제로 국제적인 안전도가 좀 많이 떨어지네요. 기후도 미세먼지 때문일까요? 83위 입니다. 도시의 부도 중간 점수네요. 하지만 그 외에 것은 대단히 높은 스코어입니다.

여기에서 소개하지 않은 흥미로운 데이터들도 있으니 천천히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