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도구/기타

VISUAL STUDIO 2017 무료 다운로드 설치

콘파냐 2017. 8. 11. 21:43
반응형

그동안 개발환경으로 비주얼 스튜디오를 잘 사용해 왔는데 이번에 visual studio 2017로 새롭게 설치했습니다.

잘 아시겠지만 Community 버전은 무료입니다. 학생, 개인 개발자나 5인 미만의 회사에서 사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설치 화면이 새롭게 바뀌었는데 예전에 보지못한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Node.js와 데이터 과학 도구, 그리고 게임개발을 위한 다양한 지원이 눈에 띄네요. 유니티, 언리얼, cocos2d-x를 좀 더 손쉽게 사용할 수 있게되었네요.

또한 리눅스 환경에 실행가능한 응용프로그램을 개발가능하네요.

MS가 오픈소스 진영에 기웃거리다보니 비주얼 스튜디오가 통합하는 개발환경의 영역이 점점 넓어지는 듯 싶습니다.

visual studio 2017 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visual studio Community는 무료이며 다른 버전과 큰 차이가 없습니다. 맨 오른쪽에 있는 visual studio Code는 가벼운 개발환경(편집기)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윈도우, 리눅스, 맥에서 설치 가능하며 작은 규모의 프로젝트나 공부목적으로 프로그래밍을 실습하는데 적합합니다.

아무튼 여기에서는 community 버전을 설치하겠습니다.

다운로드 받은 실행 파일을 실행하면 위와 같이 다양한 개발환경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워크로드에서 용도 체크를 하고 구체적인 설치 내용은 개별 구성요소에서 확인하거나 세부 요소들을 추가, 삭제할 수 있습니다. 

비주얼 스튜디오를 설치한 후 언제라도 처음 다운로드 받은 설치파일 다시 실행해 주면 위 화면이 다시 나오는데 요소들을 추가 설치하거나 삭제를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처음부터 다 설치하려고 하지말고 가장 필요한 것만 설치하고 나중에 필요하면 그때 그때 추가설치하는 방식으로 사용하길 권합니다.

※ 그리고 중요한 부분이 있는데 visual studio를 설치하실 때는 백신 프로그램을 잠깐 꺼두시는 게 좋습니다. 

설치 중 멈추는 경우는 대부분 백신 문제입니다.

계정은 없어도 됩니다. 저는 사용하므로..


다음 화면은 비주얼 스튜디오를 설치한 후 설치파일을 재실행한 화면입니다. 

수정을 누르면 처음 설치 화면이 다시 나옵니다.

개별 구성요소에서 도움물 뷰어와 Git for Windows에 체크 표시를 하여 추가 설치해보겠습니다.

추가 설치가 끝난 후 도움말 뷰어에서 시작을 선택하면 도움말 콘텐츠를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도움말은 인터넷 상으로도 볼 수 있지만 좀 더 쾌적하게 보기 위해 도움말 뷰어를 사용합니다.

물론 추가 디스크 용량을 꽤 소비하기 때문에 필요한 내용만 선택적으로 다운로드 받을 수도 있습니다.

예전과 달리 한글화도 꽤 잘 되있어서 도움말에서 주옥같은 팁들을 얻을 수 있으니 자주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