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엣지(Edge) 탭 숨기기 및 웃는 아이콘 없애기

윈도우10에서 기본 브라우저는 MS사에서 새롭게 선보인 엣지(Edge) 브라우저다. 

물론 기존 인터넷 익스플로러도 윈도우10에 포함되어 있으므로 윈도우10에는 엣지브라우저와 인터넷 익스플로러 두 개의 브라우저가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다.

엣지 브라우저는 기존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단점들은 보완하고 새로운 기능을 입혀서 만든 브라우저인데 실 사용에서도 나름 만족할만한 브라우저라고 생각한다.

그런데 문제는 한국의 인터넷 환경에서 엣지브라우저를 지원하지 않는 사이트들이 많다는 것이다.

특히 대부분의 관공서 사이트에서는 엣지브라우저를 지원하지 않아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해야하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자연스럽게 엣지브라우저를 사용하지 않고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하게 된다. 

MS에서도 이런 문제를 알고 있는지 인터넷 익스플로러 브라우에 엣지 탭을 만들어놔 언제라도 엣지브라우저를 실행할 수 있도록 하였다.


그런데 굳이 엣지브라우저를 사용할 이유가 없다면 엣지 탭은 눈에 거슬리기도 하고 새 탭을 클릭하려다 잘못 클릭하는 경우도 적지 않다.

이 표시를 없애는 방법은 간단하다.

우선 톱니 모양의 설정 아이콘을 눌러서 인터넷 옵션을 선택한다. (톱니 모양 옆에 웃는 아이콘도 거슬린다 이 건 잠시후에 다시 언금하겠다.)

고급 탭으로 가서 Microsoft Edge를 여는 단추(새 탭 단추 옆) 숨기기를 체크해 준다.

확인을 누른 후 인터넷 익스플로러 창을 닫았다가 다시 실행하면 엣지 탭이 없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추가적으로 인터넷 익스플로러 설정아이콘 옆에 웃는 모양도 꽤 귀찮아보인다.

이 아이콘은 MS에 피드백(의견)을 보내는 기능인데 누가 이 기능을 쓸까?

한번 없애보자.

키보드의 윈도우 펑션키(왼쪽아래 Ctrl과 Alt 키 사이에 있는 키)+r을 누르면 실행 창이 뜨는데 다음과 같이 입력하고 엔터를 누르자.

gpedit.msc

사용자 구성의 모든 설정에서 도움말 메뉴: 사용자 의견 보내기 메뉴 옵션 제거를 더블클릭해주면 다음과 같은 차이 뜬다.

사용을 선택하고 확인을 눌러준 후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재부팅 해보면 웃는 아이콘이 없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