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pn을 사용하는 이유와 크롬 확장프로그램으로 vpn 사용해보기

vpn은 보통 보안을 목적으로 회사에서 사용하는데 요새는 일반 사용자들도 많이 사용한다.

사용 목적은 보안을 목적으로 하기보다는 자신의 인터넷 접속 위치를 속이기 위함이다.

예를들어 해외에서 온라인 서비스 중에는 특정 국가에서의 접속을 차단하는 경우가 있다.

접속자의 IP를 검사하여 차단하는 방식으로 IP를 알면 어느 국가에서 접속을 했는지 알 수 있기 때문이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우리가 흔히 말하는 IP우회를 하게되는데 vpn을 사용함으로서 가능하다.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 ->  해외 vpn 서버 -> 차단당했던 온라인 서비스 > 이렇게 해외에 있는 vpn 서버가 서비스 이용자와 온라인 서비스 사이에서 IP를 세탁해주기 때문에 온라인 서비스 업체에서 실제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용자의 IP를 알 수 없게 되는 것이다.

속이는 셈이긴 하지만 어찌되었건 잘 동작한다.

보통 게임 회사들이 특정 국가의 접속을 차단하는데 이럴 때도 vpn은 유용하게 사용된다. 또는 ping을 줄이기 위해 사용하기도 하는데 안정적인 ping은 확보할 수 있을지 몰라도 어짜피 물리적인 한계는 존재한다.

그리고 게임의 구매를 위해서 vpn을 사용하기도 한다. 이유는 잘 모르겠지만 특정 마켓에서는 특정 국가에서의 특정 게임의 구매를 막아놓은 경우가 있다. 이런 경우 특정 국가에서 접속한 경우 검색이 안되는데 vpn을 사용한 후에 게임을 검색해보면 잘되기도 한다.

아무튼 이런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무료 또는 유료 프로그램을 설치해야한다. 무료의 경우 회선 속도의 제약이나 특정 국가로의 접속은 open하지 않은 경우가 있는데 일단 게임과 같이 속도를 요구하지 않는 경우에는 유용하다.

우선 크롬 브라우저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vpn서비스를 무료료 사용해보도록 하자.

메뉴 아이콘을 눌러 도구 더보기 -> 확장 프로그램(E)에 들어가서 제일 아래로 스크롤 해서 더 많은 확장프로그램 다운로드를 선택한다.

Chrome 웹 스토어가 나오는데 vpn을 검색해 주면 확장 프로그램 3개가 나온다.

CHROME에 추가 버튼만 누르면 끝이다. 3가지 중 어느 것을 설치해도 다 잘 된다. 그런데 개인적으로 TouchVPN가 가장 간편했다. 대신 미국으로의 접속은 동작하지 않아서 캐나나다 다른 지역으로 바꿔서 사용했다.

제대로 적용되었으면 브라우저 오른쪽 하단에 접속된 vpn 서버가 있는 국가의 국기가 보여진다.

확장 프로그램을 끄고 싶다면  도구 더보기 -> 확장 프로그램(E)에 들어가서 해당 확장 프로그램에 체크 해제를 해주면 된다.

vpn은 안정적인 접속은 보장할지 몰라도 속도라는 측면에서 큰 이득이 없다. 간혹 해외 게임의 ping을 개선하고자 vpn을 사용하는데 큰 효용은 없으므로 포기할 건 포기하자.

반응형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