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엑셀 창 두개 분리 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콘파냐 2018. 2. 12. 10:06
반응형

엑셀 파일 두개를 열게되면 하나의 파일이 활성화 될 때 다른 파일은 숨겨질 수가 있다.

우리가 원하는 것은 두 개의 엑셀파일이 화면상에 동시에 보이게 하는 것이다.

이렇게 엑셀 창 두개를 분리하는 방법은 우선 레지스트리 설정을 변경하는 방법이 있다. 

그런데 레지스트리 설정을 건드리는 것은 위험할 수 있으며 오피스 버전마다 레지스트리 내용이 약간의 차이가 있으므로 그다지 추천하지 않는다. 

그래도 혹시 원하는 분들이 있을지 모르므로 소개하고 넘어간다.

(※ 주의: 레지스트리를 변경하는 방법으로 잘 된다는 분들도 계시고 문제가 생긴 분들도 있습니다. 레지스트리를 건드리다 심각한 문제가 생길 수 있으므로 레지스트리 복구에 자신없으신 분은 레지스트리 변경을 하는 방법을 하지말고 아래로 쭉 내려서 레지스트리 변경없이 하는 방법을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레지스트리를 변경하다 문제가 생긴 경우에 대한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엑셀 창 두개 레지스트리 변경

우선 레지스트리를 실행한다. 실행 방법은 찾기(윈도우기능키 fn) + R을 누른 후에 regedit를 입력후 엔터!

다음과 같이 레지스트리 편집기가 실행되면 

HKEY_CLASSES_ROOT 를 펼친 후 Excel.Sheet.12와 Excel.Sheet.8을  찾는다. 이제 부터 이 두 곳에 동일한 작업을 할 것이다.

우선 Excel.Sheet.8을 펼친 후 Sheel->Open->ddeexec 를 삭제한다.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메뉴를 펼친다.)

그러면 command로 포커서가 이동하는데 이 안에 있는 command키를 아래와 같이 삭제한다.

이제 (기본값)를 수정하도록 할 것이다.

수정 방법은 다음과 같다.

수정 전 /dde 또는 다른 내용이 있을 수 있다. 이 것을 지우고 /en "%1"로 변경해 준다. (안되시는 분 중에 en 대신 m으로 고쳐서 된다는 분도 계시네요.)

같은 작업을 Excel.Sheet.12에도 해준다.

레지스트리 수정없이 엑살 창 두개 분리 방법

방법 ①

단축 아이콘을 Shift키를 누른 채로 클릭하면 새로운 엑셀이 실행된다.

방법 ②

윈도우 fn키 + R을 누른 후 excel /x 를 입력 실행 

방법 ③

보기 -> 새창을 누르면 된다. 

여기까지 엑셀 창 두개를 여는 다양한 방법을 소개했는데 엑셀 버전마다 적용 가능한 방법과 그렇지 않은 방법들이 있으므로 소개한 다양한 방법들을 참고하면 될 것이다.

안되거나 하시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