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선택박스 만들기를 해보자.

엑셀 선택박스는 체크표시를 하는 박스를 말하는데, 만약 정해진 목록에서 아이템을 선택하는 드롭다운을 찾는 다면 위 링크로 가시면 됩니다.

선택박스는 VBA와 같이 사용해야 더 많은 기능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VBA를 사용하건 안하건 우선 선택박스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VBA를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이 만들어져야 합니다.

즉 엑셀에서 개발도구 탭을 꺼내는 작업을 하시면 됩니다.


엑셀 개발도구 탭을 꺼내서 선택박스 사용하기

엑셀 버전별로 차이가 있습니다. 그래서 엑셀 2016버전을 먼저 설명하고 차이가 나는 이전 버전에 대한 내용은 추가로 적겠습니다.

  • 엑셀 2016 : 파일 -> 옵션에 들어갑니다. 
  • 엑셀2016 이전 버전 : 파일 메뉴 대신 동그란 오피스마크의 버튼이 있습니다. 누르신 후 Excel 옵션을 찾으시면 됩니다.


  • 엑셀2016 : 리본 사용자 지정 -> 개발도구에 체크를 해줍니다.
  • 엑셀2016 이전버전 : 기본설정 ->ㅁ리본메뉴에 개발 도구 탭 표시(D) 에 체크


  • 이렇게 하면 개발도구 탭이 생깁니다. 개발도구 탭을 눌러 삽입에서 양식컨트롤을 보면 선택박스(체크박스)가 있습니다.


  • 체크박스를 누른 후에 위치를 정해서 마우스 왼쪽클릭을 해서 그려주면 됩니다.


  • 텍스트 편집을 눌러서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선택박스에 걸쳐진 셀을 잡아끌면 아래처럼 선택박스를 복사할 수 있습니다.

매크로지정 메뉴로 선택박스를 선택했을 때 또는 해제했을 때 작업할 내용을 만들 수 있는데 이것은 VBA에 대해 공부해야 합니다. 이에 대한 내용은 조만간 블로그에 올리겠습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 댕댕이
    • 2018.04.20 13:11
    많은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정보 많이 올려주세욥 감사합니다!!!
    • goddoall
    • 2018.05.28 11:33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