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React-Native

react-native-reanimated 에러관련 기록

콘파냐 2022. 1. 24. 14:03
반응형

react-navigation/drawer 6.1.6 를 사용할 때 react-native-reanimated 2.x.x 을 설치하면 warning 메세지가 뜬다.
2.x.x 버전 사용을 위해 추가 설정을 하라는 메세지다.
공식페이지 에 가보면 버전별 설정 방법이 나와있으면 그렇게 어렵지 않다.
2.x.x 번대를 설치하고 drawer를 잘 구성하고 debug 모드로 테스트까지 잘 끝났다고 방심하면 안된다. 우리를 release 버전이 제대로 돌아가는지도 테스트해야한다. react-native가 참 개발이 좋게 되어 있지만 이렇게 release 모드에서 앱이 실행시 런타임에러가 나면서 앱이 종료되는 경우가 많이 생긴다. 그래서 라이브러리를 설치한 후에는 반드시 release 모드로 제대로 앱이 빌드되는지 확인한 후 개발하는 습관이 필요하다.

결국 2.x.x의 react-native-reanimated는 모든 버전이 build 는 성공하지만 앱 실행시 바로 종료되는 현상이 생겼다. sentry로도 어떤 에러로그도 남겨지지 않아서 단순히 라이버리 호환성 문제라고 밖에 생각하고 넘어가야했으며.
현재는 react-native-reanimated 1.13.3 버전으로 다운그레이드 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다.
react-native 버전은 0.64.3 이며 삽질 방지 차원에서 기록해 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