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0/10 3

성공하는 스타트업을 위한 101가지 비지니스 모델 이야기 서평

최근 스타트업에 대한 공부아닌 공부가 필요해서 산 책이다.이 책은 101가지 성공한 스타트업의 아이디어와, 수익모델등을 분석해 놓았다.스타트업을 준비하는 팀들은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으리라 생각된다.이 책 외에 스타트업 3개월 뒤 당신이 기필코 묻게될 299가지라는 책도 같이 사서 봤는데 이 책은 비추한다. 그냥 일반적인 자기개발서 정도의 느낌으로 읽고나서 아무런 인사이트를 얻을 수 없었다.다시 101가지 비지니스 모델 이야기로 넘어가면, 생각보다 수익모델이 단순하지 않다는 것이다. 경영을 1도 모르는 자라면 이 책을 읽고 새로운 눈을 뜨게 될 것이라고 생각된다. 이 세상은 수 많은 회사들의 수익구조는 서로 맞물려 있다.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수익모델은 존재하지 않는다. 수익이 있는 곳에 사람이 있고 사..

관심사/도서 2020.10.23

리액트에서 네이버 맵 api 서비스 사용하기 간단정리

새로운 프로젝트에 맵 서비스를 사용하게되어 간단히 정리한다.맵 서비스는 3가지(카카오, 네이버, 구글) 중 하나를 사용한다.1. 이 서비스들은 최근 사용량의 증가로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되어 정책도 자주 바뀌는 것 같다.2. 대량 서비스를 염두해 두지 않으면 어느 서비스를 사용해도 괜찮다 생각된다. 그러나 대량 서비스라면 구글은 제외한다. 무료 한도가 가장 적기 때문이다. 3. 얼핏 보면 카카오가 네이버 보다는 한도가 더 많은 듯 보이지만 네이버로 선택하였다. 이유는 docs를 봤을 때 어렵지 않을 것 같아서 이다.리액트 개발을 위한 패키지와 docs도 있어서 우선은 네이버 맵을 선택한다.4. 참고로 네이버 api는 최근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으로 이동되어 네이버 클라우트에 새롭게 가입을 하여야 한다.아마도..

레이즈드 바이 울브스 HBO 드라마

리들리 스콧 감독의 HBO 드라마로 2020년 9월부터 시즌1이 시작되어 현재 10편의 시즌1은 종료.영화 프로메테우스나 에어리언 커버넌트와 비슷한 세계관을 가지고 있다.세계관을 나타내는 주요한 단어로 등장하는 크리에이터(creator, 창조주), 무신론자, 태양신, 안드로이드 등이다.무신론자와 유신론자의 전쟁으로 파괴된 지구와 새로운 개쳑지 케플러-b22라는 실제로도 존재하는 행성(지구와 비슷한)이 주요 무대가 된다.프로메테우스나 에어리언 커버넌트와 마찬가지로 인간의 창조주에 대한 물음을 기저에 깔아놓고 사건이 전개된다.무신론과 유신론의 대립은 실제 지구의 역사에서 항상 존재해왔다. 이 드라마는 유신론자가 보기에는 거북할 수 있다. 인간 창조라는 과정이 고도로 발달된 외계 생명체의 작품일 수도 있다는 ..

관심사/영 화 2020.10.1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