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어플&팁

페이스북 팔로잉 뜻, 정리

콘파냐 2014. 1. 29. 18:52
반응형

팔로잉의 뜻과  정리.


팔로잉 (대상의 뉴스피드를 받는 다는 뜻)

 팔로우를 클릭하면 팔로잉으로 변하면서 이때부터는 팔로잉하는 페이지의 소식이 나의 뉴스피드 들어온다.


팔로우 (팔로잉을 허용한다는 뜻)

 누군가의 페이스북이나, 페이지에 들어갔을때 이 버튼이 활성화 되있다면, 팔로잉을 허가한다는 뜻이다.

(만약 없다면 팔로잉을 허가안한다는 뜻이다.)


팔로워 (특정 대상을 팔로잉을 하는 사람)


예를들어 아래 그림처럼 자신의 타임라인에 친구를 누르면 팔로잉에 관한 내역이 나옵니다.

팔로워에 들어가면 나를 누가 팔로잉하는지를 알 수 있습니다.


복습 및 세부사항 정리

친구는 기본적으로 팔로잉 관계다.(팔로잉 해지 가능)


팔로우는 팔로잉을 하기 전 단계인데, 팔로우 버튼이 있다는건 팔로잉을 허용한다는 의미다.


 A가 B를 팔로잉을 하면 B의 입장에서 볼때 A는 팔로워다.


페이지의 팔로잉시에 페이지의 좋아요는 팔로잉을 하기위한 필요조건이다. 다시말해 페이지의 경우는 좋아요를 해야지 팔로잉을 할 수 있고, 좋아요를 취소하면, 팔로잉도 자동적으로 해제된다. 


(여기서 말하는 페이지는 친구의 페이스북 페이지와는 다른의미다. 여기서 말하는 페이지는 쉽게말해 좋아요 버튼이 있는 페이지를 말하고, 예를들어 관공서, 연예인, 배우등 공인, 특정 회사들이 있다. 또한 개인도 이런 페이지를 만들 수 있다.)



대략 팔로잉의 법칙을 말씀드렸는데요.

복잡해 보이지만 

팔로잉을 하는 목적은 팔로잉의 대상에 대한 소식을 듣기 위함인 것만 기억해 둡시다.


인간과계가 다양한 것 처럼 페이스북 상에도 친구뿐아닌 다음과 같이 여러관계가 형성될 수 있습니다.


친구면서 팔로잉하는 관계-기본관계

친구지만 팔로잉은 안하는 관계.

팔로잉은 하지만 친구는 아닌관계.


페이지를 좋아요는 했지만 팔로잉을 안하는 관계

페이지를 팔로잉 하는 관계 (좋아요는 필요조건이므로 팔로잉을 하려면 좋아요를 해야함)


2014/01/16 - [관 심] - 페이스북 하는법-기본인터페이스


2014/01/17 - [관 심] - 페이스북 활용하기-좋아요 버튼넣기


2014/01/28 - [관 심] - 페이스북 좋아요 팔로잉 개념과 하는법(1)

 

2014/02/03 - [관 심] - 페이스북 팔로잉 하는법, 설정법


영어는 논리적이고 한국어는 융통성이 있는 언어라고들 합니다. 제가 정리하면서 포스팅을 하다보니, 확실히 페이스북의 인터페이스도 이런 언어적의 차이를 반영하는 것 같습니다. 지극히 주관적인 저만의 생각이지만 말입니다.


포스팅을 한번에 길게 올리면 보기가 많이 불편하더군요. 그래서 앞으로는 적당히 나눠서 포스팅하려 합니다.

다음엔 팔로잉을 취소하거나, 비공개 하는법  내가 팔로잉하는 사람이나 페이지 보는 법등 세부적인 설정에 대해서 포스팅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