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인들은 여행을 갈 때나, 외화보유 목적으로 보통 원화를 달러로 환전하는 경우는 많지만, 외화를 원화로 환전/지급 하는 경우는 별로 없습니다. 어쨋든 언젠가는 원화로 바꿔야 할 텐데, 한 두번이라면 은행에 직접 가서 할 수 있겠지만, 자주 해야 하는 경우는 번거롭습니다. 요새는 인터넷 뱅킹으로 많은 것을 할 수 있지만, 인터넷 뱅킹이 되더라도, 자신의 외화통장으로 인터넷 뱅킹을 할 수 있도록 신청해야 합니다. 인터넷 뱅킹 신청은 직접 은행가셔서 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이 외화통장에 있는 달러를 인터넷 뱅킹으로 일반 통장으로 옮길 수 있습니다.
우선 인터넷 뱅킹을 시작합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후 다음메뉴에서 외환에 마우스를 올려 놓습니다.
외화예급 입금/지급을 누르시면
확인을 누릅니다.
외화예금 출금->원화(외화)계좌 입금 > 을 누르시면
위와같이 나옵니다. 출금가능금액을 확인하시고 USD에 내지갑통장에 지급할 돈($)달러를 입력합니다. 100달러라면 100이라고 입력하면 됩니다. 오늘 환율은 1,020원 조금 넘습니다. 그런데 은행에서 적용하는 환율은 살때와 팔때가 각각 틀립니다. 은행도 수수료를 벌어야하기때문에 팔때는 1,020의 환율보다 약간 낮게 책정이 됩니다. 적은 돈이라면 별 차이가 나지 않지만, 액수가 커지면 많은 손해를 보기때문에 환율우대에 관해서 잘 아셔야 합니다. 환율 우대 이벤트도 하기 때문에, 이런 정보를 잘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저는 처음 거래인데 적용환율이 1,015.54가 되었습니다. 그리 큰 금액이 아니라, 그냥 거래했습니다.
처음 조회메뉴로 가서 외화 지급을 하려고 하다보니 엄청 삽질했네요. 이젠 은행 갈 필요 없이 집에서 편하게 환전 할 수 있으니 맘이 편해집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