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도구/기타

비주얼 스튜디오 2015 무료 다운로드 설치

콘파냐 2015. 9. 17. 05:01
반응형

비쥬얼 스튜디오 2015 (Visual Studio Community 2015) 은 무료로 제공되는 버전이며, 기업이 아닌 일반 개발자를 위한 버전이다.


https://www.visualstudio.com/


위 링크를 우선 들어간 후 Visual Studio 커뮤니티 다운로드를 하면 된다.



vs_community.exe라는 파일이 로더 파일이 1초 만에 다운되므로 바로 실행 시킨다.

 

표준 설치를 해도 되지만, Android, iOS 앱 빌드를 생각한다면 사용자 지정 설치에서 하나씩 살펴보길 권장한다.

 

사용자 지정설치를 보면 MFC라이브러리가 보인다. 기억에 2013 express버전에서는 포함되지 않았었다.

 

C#을 사용하여 기본 Android 및 iOS 앱 빌드

Xamarin을 사용하여 iOS, 안드로이드 앱 빌드를 윈도우에서 할 수 있다는 것 같다. 이 경우 유료라고 알고 있다. 아무튼 난 C++을 쓰니 우선 다행..

 

C++을 통해 iOS, 안드로이드 앱을 빌드할 수 있다는 것인데, 이 경우는 무료라고 알고 있다.

그런데 아직 방법은 모른다. 지금 처음 설치하니 말이다. 방법을 알아내서 나중에 포스팅해야지~

 

Java, Android SDK와 ANT, NDK등이 설치 된 것을 보면 Android포팅을 지원함을 알 수 있다. 예전에 이것들을 호환성 따져가면서 일일이 설치한 기억이 난다. 이것들을 한방에 해결해 주다니 요즘 MS의 행보가 맘에 든다.

 

아무튼 위 설치로 약 21GB의 용량이 필요하다. 시간도 오래 걸렸다. ㅡㅡ;

비주얼 스튜디오를 설치 했으니 이젠 cocos2d-x 환경설정을 할 차례다. 위에 타사 소프트웨어에서 설치된 소프트웨어에서 안드로이드 포팅을 위한 환경변수 경로설정이 먼저 되어야 할 것있다. 그 이후는 곧 포스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