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어플&팁

컴퓨터에 오디오 스피커 연결하기

콘파냐 2015. 10. 4. 21:23
반응형

만약 집에 놀고 있는 오디오와 오디오 스피커가 있다면 pc스피커를 굳이 따로 살 필요가 없다. 개인적으로 오디오 스피커는 오래된 물건이라도 기본적으로 보통 싸구려 pc스피커보다 소리가 좋게 나오는 것 같다. 물론 꼭 오디오 스피커가 pc스피커보다 좋다고 할 수 없겠지만, 오디오 스피커를 pc에 물려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이라면 굳이 돈 들여 pc스피커를 사기전에 오디오 스피커를 물려 사용하는 게 공간절약에도 좋다고 생각된다.

aux단자

우선 자신의 오디오의 단자 중 aux단자가 있는지 살펴보자. 간단하게 오디오 전면에 aux변환 기능이 있는지 살펴보면 된다. aux는 추가 외부 입력을 가능하게 하는 단자라고 생각하면 된다.

 

찾았다면 후면 을 봐 보자

AUX 라고 적혀있다. 여기에 연결할 케이블은 다음과 같은 녀석이다.

위 케이블은 RCA케이블인데 오디오에는 이런 녀석을 연결할 수 있는 암놈이 두 군데 있다. 각각 왼쪽 오른쪽 사운드라고 생각하면 된다. 오디오에 이 녀석을 연결하고 컴퓨터에는 원래 스테레오 3.5파이 케이블이 연결되어야 한다. 스테레오 케이블은 다음과 같이 생겼다.

이 녀석이 컴퓨터 사운드 카드에 연결될 녀석인데 양쪽 끝 모양이 위 모양으로 똑같다. 검은 선이 두 개는 스테레오, 만약 검은 선이 한 개라면 모노 사운드가 된다.

인터넷에서 검색을 해보면 위 두 녀석이 하나의 몸에 붙어 나온 케이블도 있다. 보통 아래와 같이 생긴 젠더를 사용한다.

대략 이런 느낌이다.

스피커야 기본적으로 오디오에 연결되어 있으니 위에서 살펴본 것처럼 컴퓨터와 오디오를 연결만 하면 되는데 우리가 필요한 것은 스테레오 3.5파이 암놈 에서 2RCA 숫놈으로 변환하는 잭(젠더)를 구입하면 된다.(Y모양) 가격은 뭐 1천원에서 2천원 하려나.

아무튼 이렇게 연결하면 모든 것이 끝난다.

간단하게 오디오에서 aux ON으로 설정하면 컴퓨터 사운드를 오디오 스피커에서 들을 수 있고, OFF하면 오디오 CD, 라디오 등 오디오 소리를 들을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