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어플&팁

티스토리 반응형 스킨 FastBoot 1.6.2 설치

콘파냐 2017. 3. 21. 22:00
반응형

이 글은 설치하면서 겪은 개인적인 경험을 적은 글입니다. FastBoot 스킨은 살펴본 바로 반응형 스킨 중에 가장 인기 있는 스킨 중에 하나이며 조금만 검색해도 많은 노하우들을 찾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마다 필요한 부분이 있고 같은 문제점에 대한 설명이라도 조금씩 다른 듯 하네요. 이 글은 개인적인 글로 어떤 분에게는 도움이 될 수도 있고 어떤 분들은 해결책을 못 찾을 수도 있을 겁니다. 부디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일반적인 티스토리 반응형 스킨 설치 방법

반응형 스킨을 제작하는 방법을 제작하는 방법은 다양하지만 기본적으로 업로드 되는 파일 목록은 거의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위와 같은 구성인데 위 파일들을 모두 업로드 해준 후 저장하면 준비는 끝납니다. 그럼 업로드 하는 방법을 알아야 겠지요? 그전에 스킨 파일은 직접 다운로드 받아 주세요. 인터넷 검색(fastboot)을 하시면 쉽게 찾을 수 있을 거에요.




스킨 업로드 방법


관리자 화면에서 꾸미기 메뉴 바로 아래 스킨을 선택해 줍니다. 오른편에 새로운 화면이 뜨는데 이 화면 오른쪽 위쪽에 스킨 등록이라는 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을 누르면 다음과 같이 파일을 업로드 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추가버튼을 누르면 파일 선택 화면이 나옵니다. 이 화면에서 파일들을 선택해서 업로드해 주시면 됩니다.


※ 주의해야할 점 : images폴더가 통채로 업로드가 안되므로 폴더 안의 파일도 따로 선택해서 업로드 해 줘야 합니다. 저도 무의식적으로 폴더 채로 업로드 하다가 안되서 삽질좀 했네요 ㅎㅎ


모드 업로드 했으면 저장을 누르면 설치 준비는 끝났습니다. 간단하죠?




설치 방법


업로드를 마쳤으면 스킨을 설치할 시간입니다.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스킨들과 달리 업로드한 스킨은 미리보기가 없으므로 스킨 테스트를 하고 싶다면 여분의 블로그를 만들어 업로드 한 후 테스트 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쨌든 스킨을 설치하려면 다시 스킨 메뉴에서 맨 위쪽에 PC보관함을 선택해 줍니다.(앞의 그림 참고) 


※ 주의할 점 : 아래 설명에서 적용 버튼을 누르면 현재 사용하고 있는 스킨은 삭제가 되므로 PC보관함 메뉴에서 스킨 저장을 눌러 현재 사용중인 스킨을 저장한 후에 스킨을 적용하길 바랍니다. 적용한 스킨이 맘에 들지 않을 수도 있으니까요.


그러면 지금까지 저장된 스킨들이 쭉~ 보일 텐데 방금 업로드한 스킨은 젤 위쪽에 있으니 적용 버튼을 눌러 주시면 설치 완료입니다.



설치 후 생각할 점


스킨이 깔끔하고 다른 반응형 스킨보다 빠릿한 느낌이 듭니다. 기본에 충실하고 너무 심플하지도 너무 화려하지도 않아서 맘에 드네요. 기본 폰트가 매우 작네요. 메인 화면도 좀 커스터마이징 해야할 것 같지만 기본 사용으로도 충분히 맘에 듭니다. 조금씩 고쳐가면서 또 정리해 올리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