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어플&팁

윈도우10 시작프로그램 관리 추가하기

콘파냐 2017. 4. 6. 05:00
반응형

이 내용은 윈도우7와 윈도우10 모두 동일하게 적용된다. (단 인터페이스는 좀 틀리다.)  우선 msconfig라는 명령을 (윈도우 펑션키 + r 을 누르면 나타나는 창에) 내려준다. 그러면 시스템 구성 창이 나타난다. 여기에서 시작 프로그램 탭을 누른 후 작업관리자를 누른다.


 또는 (ctrl+alt+del)을 누른 후 작업관리자를 선택하면 작업관리자 창이 나온다. 여기에서 시작프로그램 탭을 누른다.


위 두가지 방법으로 현재 시작프로그램에 등록되어 있는 프로그램을 알 수 있다.(다음 그림 참고)


시작 프로그램


위 그림은 작업 관리자에서 시작프로그램을 선택한 그림이다. 여기에 보이는 프로그램은 윈도우가 시작될 때 자동으로 실행되는 프로그램들이다. 만약 자동으로 실행되게 하고싶지 않다면 해당 프로그램을 마우스로 클릭한 후 사용안함(A) 버튼을 눌러주면 된다.



시작 프로그램 추가


위에 보이는 목록 외에 사용자가 시작 프로그램에 직접 등록할 수도 있다. 예를 들어 윈도우 시작 시에 자동으로 A.exe라는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싶다고 하자. 우선 A.exe의 단축 아이콘을 만들어 준다.

그 다음 (윈도우 펑션키 +r)을 누른 후에 해당 창에 다음 명령어를 내린다.

shell:startup


그러면 윈도우 탐색기가 열린다.(열린 경로는 다음과 같다.)

C:\Users\자신의계정이름\AppData\Roaming\Microsoft\Windows\Start Menu\Programs\Startup


이제 앞에서 만들어 놓은 단축 아이콘(A.exe의 단축아이콘)을 위 경로에 집어 넣어주기만 하면 된다.

반대로 자동 실행을 멈추고 싶다면 해당 경로로 가서 등록한 아이콘을 삭제해주면 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