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어플&팁

project Anarchy(프로젝트 아나키) 시작

콘파냐 2013. 11. 21. 10:00
반응형

cocos2dx도 c++을 지원하지만 사용하면서 2D의 한계때문에 아쉽긴했다.

하지만 2D만의 매력, 그리고 C++을 사용할 수 있다면, 정말 강력하고 쉬운 접근성은 cocos2dx의 매력이라생각된다.

유니티3D또한 무료배포를 하기때문에 잠깐 끄적거려봤다. C#은 친숙하지않아...gg

아나키는 C++을 지원하기때문에 우선 설치 ㄱㄱ싱

하복엔진의 위엄을 느껴보기위해 설치해보고 취미겸 끄적거려보려한다.

 

우선 아나키사이트를 가서 다운로드를 하자. 영문으로 나온다. 한글이 나오게하고싶다면 주소뒤에 /ko를 붙이면된다.

 

 

다운로드클릭

 

 

그리고 설치(설치는 체크박스 디폴트로 했다.)

설치후 diectx SDK가 설치안됐다고 나온다.. 우선 실행을 해봤다.

 

 

우선 디폴트 설치를 해서 그런지 유니티와 비교해서엄청 가볍다는 느낌이든다.

 

코스웨어는 아나키 홈페이지의 튜토리얼 샘플이다.

 

 

 

 

 

   

 교육에 들어가면 비디오와 코스웨어 두가지가 있다.

아직은 유니티와 비교해서 자료가 많지는 않다..

 

 

기술정보를 얻기에는 확실히 유니티가 유리하다.

아나키가 유니티의 인지도를 따라잡을 수 있을지 궁금하지만, 기본설치만해서그런지는 몰라도 엔진자체는 참 가볍다는 느낌이 맘에 든다.

그리고 너무 많은 정보들보단, 제대로 정리된 소수의 정보가 익혀가는데는 더 쉽게 다가갈 수 도 있다 생각된다.

아나키 측에서도, 하복엔진과 통합으로 프로텍트 아나키를 배포하면서 이 게임엔진에대한 지원은 끊지 않을 거란 말을 했다.

아나키는 모바일 게임을 제작하게된다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윈도우 플랫폼으로 게임출시시는 499달러(개발자당)가 붙게되고, 전체버전이 또 있는듯하다. 자세한 버전별 기능차이는 홈페이지에 자세히 나와있다. 인디게임 개발자는 전체버전은 굳이 필요없을듯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