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어플&팁

페이스북 활용하기-좋아요 버튼넣기

콘파냐 2014. 1. 17. 20:46
반응형

페이스북 활용하기-좋아요, 공유하기 버튼넣기

저번 포스팅에선 페이스북의 인터페이스에 대해서 간단히 살펴봤습니다.

 

좋아요, 공유하기 버튼은 페이스북의 중요한 기능중 하나입니다. 이 기능은 페이스북 자체가 아닌 다른 블로그나 사이트와도 많은 정보를 공유할 수 있게 해주는 기능으로 페이스북이 세계적으로 확장해 나가는데, 큰 역할을 했다 생각합니다.

좋아요를 누르면 좋아요 버튼이 달린 사이트의 주소가 페이스북 서버로 보내어져서 그 주소에 대응하는 수치가 카운트+1이 됩니다.

또한 좋아요를 누르려면 페이스북에 가입된 자여야 하기때문에, 좋아요는 한번 누를 수 있습니다. 이런 원리로, 좋아요 수치가 증가하게된다면, 시각적으로도 그 정보가 신뢰가 갈 뿐아니라, 누가 그정보를 좋아하는지 정보게시자와 상호작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2014/01/16 - [관 심] - 페이스북 하는법-기본인터페이스


2014/01/28 - [관 심] - 페이스북 좋아요 팔로잉 개념과 사용법(1)


2014/01/29 - [관 심] - 페이스북 팔로잉 뜻, 정리


2014/02/03 - [관 심] - 페이스북 팔로잉 하는법, 설정법


공유하기는 일종의 스크랩 기능으로 자신의 페이스북 타임라인으로 원하는 글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정보게시자는 자신의 정보를 보는 사람들이 공유를 많이 해 줄 수록 자신의 사이트에 유입되는 방문객이 많아지겠죠. 마치 도미노 효과처럼요.

 


그럼 이런 기능을 자신의 사이트에 달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살펴보죠.

티스토리는 자체 플러그인이 있어서 자동으로 달리게 해 줄 수 있지만, 기능적인 제약이 있습니다.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자신의 모든글을 다 공유하게 됩니다.

원하는 글만 공유하고싶다거나, 원하는 위치에 달고 싶다면 다음과 같이 간단하게 버튼을 달 수 있습니다.

 

먼저네이버에서  페이스북 개발자 센터를 검색하면 관련 사이트가 나오는데, 첫번째나오는 곳으로 들어가 줍니다.

문서메뉴 본문 아래쪽에 social plugin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나옵니다.

https://developers.facebook.com/docs/plugins/

 

 

여긴 좋아요 버튼 뿐아니라 다양한 포맷이 있습니다.  형식은 다 비슷합니다.

전 좋아요 버튼을 택햇습니다.

 

 

계속해서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나오면 버튼을 달 곳의 주소를 넣어 주고 원하는 레이아웃을 선택하고 액션타입(추천,좋아요)둘 중 하나를 택하고 Get Code를 하면....

 

아래처럼 코드가 나옵니다.

아래 보면 활성화된 코드(마우스로 선택된 코드)는 공통 코드입니다. 다른 플러그인에 들어가도 이와같이 두가지 섹션으로 나뉘어져 코드가 얻어지는데요, 위쪽코드는 다 공통이라 한번만 넣어주시면됩니다.

 

그리고 아래쪽 코드는 자신이 원하는 위치에 복사해 넣으시면 그 곳에 원하는 형태의 버튼이 나오게 됩니다.

 붉게 표시된 곳은 버튼을 넣을 해당 주소입니다.

 

만약 티스토리라면 위에 공통코드를 아래처럼 HTML/CSS 편집에 들어가셔서

 

 

 

<body>를 검색해서 바로 아래에 붙여 넣어주시고 저장합니다.

그리고 나머지 코드는 원하는 글을 포스팅할 때 원하는 위치에 위치시켜서 편집해 주시면됩니다. 티스토리 처음하는 분이 있으실지도 모르니 글쓰는 중에 오른쪽 위에 HTML체크박스 클릭하시고 넣어주시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