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어플&팁

반응형 스킨(fastboot) 설정 폰트 사이즈 글꼴 변경

콘파냐 2017. 3. 23. 13:00
반응형

글꼴이 맘에 안들어서 바꿨습니다. 유명한 폰트 나눔고딕으로요. 제 스킨은 유명한 fastboot라는 스킨입니다. 스킨은 취향이지만 전 로딩이 빠른게 좋아서 이 스킨을 씁니다. 우선 오늘은 폰트를 바꿔봤습니다. 그리고 폰트 사이즈도 좀 크게 했구요. 기본 폰트를 사용하는 건 좀 그렇더라구요.

나눔고딕 웹폰트를 사용하려고 합니다. 스킨을 처음 꾸미시는 분들도 있으시니 자세히 말씀드리겠습니다. 우선 관리자 페이지에 들어가서

font 변경


HTML/CSS 편집을 눌러주세요. 

그다음 CSS편집으로 바꿔야 합니다. 

▲ CSS를 눌러주세요.


이제 수정을 해야하는데 CSS 누르자마자 바로 8번째 줄 정도에 다음과 같은 내용이 있습니다.

▲ 여기서 빨간 네모 박스의 내용을 추가해 주시면 됩니다.

추가할 내용.txt

위 텍스트 파일에 복사할 내용을 적어놨습니다. 

fastboot가 아닌 다른 스킨이라면 font-family 수정 부분이 좀 다를 수 있습니다.

참고로  윈도우 기본글꼴을 사용하시면 font-family : 다음에 사용하실 글꼴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위와 같이 @import를 하는 이유는 나눔고딕은 윈도우 기본 글꼴이 아니므로 글꼴 설치가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하면 웹에서 다운받아 쓰므로 웹폰트라고 하는데 다운을 받는 것 때문에 로딩이 약간 느려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한번 다운 받으면 캐시파일에 저장되니까 별 차이 없을 거라 생각됩니다. 많은 블로그에서 위와 같이 사용도 하구요.


font 사이즈 변경


이것 역시 CSS에서 편집해야 하고 스킨마다 수정방법이 다르므로 다른 스킨이라면 보실 필요는 없습니다.

컨트롤  + f를 누르면 아래와 같은 차이 뜹니다. 여기서 font-body 를 찾습니다.

아니면 100번째 줄 근처로 직접 가셔서 찾으셔도 됩니다.

▲ 제 블로그는 15로 적용되었습니다. 위 빨간 박스 숫자를 늘리거나 줄여서 폰트 크기를 바꾸시면 됩니다. 모두 설정했다면 오른쪽 위에 저장 버튼 클릭하는 것 잊지 마세요.

반응형